본문 바로가기
기록장/기록, 회고, 잡담

2021 여름방학 모각코 기록!

by 코드 이야기 2021. 8. 24.
728x90

 

2달 (8주) 동안 동아리 학생님들과 함께 한 모각코!!

다같이 해서 미루지 않고 내 첫 앱(?)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(아직 안됐지만 1주일동안 마무리할 예정..)

주말에만 시간이 되는 분들도 있고, 주말에는 시간이 안되는 분들도 있고 해서 월, 일로 나눠서 진행했다.

생각보다 꾸준히 참여해주셨다!! (내가 너무 과소평가했나..흠...;;)

 

 

나의 기록

처음에는 다른 SNS앱을 만들어보려고 한 달동안 강의를 듣고 있었는데

내가 만드는걸 보고있던 다른 학생님께서 만들면 자기도 같이 써볼 수 있는건지 물어봐서

쓸 수는 있지만 흠.. 사용자의 타겟층이 학생들이 아니어서 별로일 것이라 생각했다.

근데 그 말을 듣고 며칠 뒤에 사용할 사람도 없는 앱을 만드는 것보다는
우리들끼리 유용하게 쓸 앱을 만들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.

firebase도 멀쩡하고 다른 컴퓨터에서는 잘만 돌아가는 내 앱.... 결국에는 프로젝트랑 레포도 새로 만들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도 다시 설치했다... 슬퍼..

 

 

처음으로 앱도 만들어보고, 만들면서 많은 오류와 만나며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좋았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
'기록장 > 기록, 회고, 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3학년 2학기 돌아보기!  (0) 2022.01.14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