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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용 영상 처리
[VISUAL C++를 이용한 실용 영상 처리]는 실용적인 영상 처리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담은 것으로, 프로그램 개발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VISUAL STUDIO 2010으로 하여 실제 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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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역 기반 처리
-
입력 화소와 그 주위 화소를 이용하여 출력 화소값을 결정
- 회선(convolution) 기법을 널리 이용
회선(convolution)
- 회선 마스크의 크기는 홀수를 사용(3*3, 5*5, 7*7), 중심 픽셀을 기준으로 각 방향이 대칭이어야 함.
- 출력 픽셀 값:
입력 픽셀(중심 픽셀)과 그 주위 픽셀 값에 회선 마스크의 값을 곱하여 합한 값 - 좌측 상단의 픽셀부터 한 픽셀씩 차례로 수행
→ 마스크의 크기가 3*3일 때에는 (0, 0) 대신 (1, 1)에서 시작
영상 흐리게하기
- 입력 픽셀 값을 주위 픽셀 값들의 평균 값으로 변환
영상 선명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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